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늘의 탄생화 7월7일 “서양까치밥나무(Goose Berry)”입니다.

오늘의탄생화

by hitouch 2017. 7. 7. 05:34

본문

[ACRANX 탄생화 이야기]

"오늘 하루는 선물입니다"

707일 오늘의 탄생화는 “서양까치밥나무(Goose Berry)”입니다.
(
꽃말:
예상)


 


어느날 문득

 

                                         정용철

 

어느 날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는 잘 한다고 하는데

그는 내가 잘 못한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구나

 

나는 겸손하다고 생각 하는데

그는 나를 교만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구나

 

나는 그를 믿고 있는데

그는 자기가 의심받고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구나

 

나는 사랑하고 있는데

그는 나의 사랑을 까마득히

모를수도 있겠구나

 

나는 고마워하고 있는데

그는 은혜를 모른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구나

 

나는 떠나기 위해 일을 마무리 하고 있는데,

그는 더 머물기 위해 애쓴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구나

 

나는 아직 기다리고 있는데

그는 벌써 잊었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구나

 

나는 이것이 옳다고 생각하는데

그는 저것이 옳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구나

 

내 이름과 그의 이름이 다르듯,

내 하루와 그의 하루가 다르듯,

서로의 생각이 다를 수도 있겠구나...

 

 


서양까치밥나무(Goose Berry)쌍떡잎식물 장미목 범의귀과의 낙엽활엽 관목으로 

원산지는 유럽, 북아프리카, 서남아시아다.


높이는 1m 정도이고 줄기는 가늘며 뭉쳐나고 잔가지의 잎 밑부분에 가시가 있다.


잎은 어긋나고 긴 잎자루가 있으며 손바닥 모양으로 5갈래로 갈라지고 톱니가 있다.


잎은 둥글고 양면에 털이 많으며 가장자리에도 털이 난다. 



4
5월에 잎 사이에서 작은 흰색 꽃이 12개씩 총상꽃차례로 피며 아래로 늘어진다.


작은 꽃자루는 짧고 위쪽에 2개의 작은포가 있다.


꽃잎은 5개로 달걀을 거꾸로 세운 모양이다.


꽃받침은 타원형으로 5개로 갈라져 뒤로 젖혀진다.


5개의 수술은 꽃잎보다 길다. 



열매는 장과로서 붉은색, 노란색, 녹색으로 익으며 달고 신맛이 있어 날로 먹거나 잼을 만든다.


관상용으로도 심는다.


유럽이나 미국에서는 19세기 이래 널리 재배되고 있으며, 주요 과일 가운데 하나다. 


서양까치밥나무(Goose Berry)는 죽기 전에 먹어야 할 세계 음식 재료에 들어 있기도 하다.


 

열매는 과자의 재료로


잼으로써 젤리파이, 디저트, 와인, 술 등을 만드는데 쓰이고, 잎은 차로 우려 마신다.


잎은 지혈용이나 혈압 강하에 효과적이고


잎으로 만든차는 설사, 감기, 목이 붓거나 마를때 마신다.


열매의 추출액은 목감염, 고혈압, 모세혈관이 약할 때 쓰인다.


씨앗은 감마 리노레익(gamma-linoleic)산을 함유한다.


[ACRANX 아크랑스]


Richard Marx_ Now and forever

https://www.youtube.com/watch?v=5MVr6Y595qg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