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늘의 시 “꿈, 견디기 힘든” 입니다

오늘의 시(詩)

by hitouch 2024. 3. 4. 00:10

본문

[ACRANX 오늘의 시]
"오늘 하루는 선물입니다"
3월4일 오늘의 시는 "황동규"의 “꿈, 견디기 힘든” 입니다.


꿈, 견디기 힘든

                  황동규

그대 벽 저편에서 중얼댄 말
나는 알아들었다
발 사이로 보이는 눈발
새벽 무렵이지만
날은 채 밝지 않았다
시계는 조금씩 가고 있다
거울 앞에서
그대는 몇 마디 말을 발음해 본다
나는 내가 아니다 발음해 본다
꿈을 견딘다는 건 힘든 일이다
꿈, 신분증에 채 안 들어가는
삶의 전부, 쌓아도 무너지고
쌓아도 무너지는 모래 위의 아침처럼 거기 있는 꿈.


[ACRANX 아크랑스]

 

Beethoven_ Violin Sonata No.5 in F Major, 'Spring':II. Adagio molto espressivo

http://www.youtube.com/watch?v=4HkgNKOdOGM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