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늘의 꽃 11월13일 레몬 버베나 (Lemon Verbena)입니다

오늘의탄생화

by hitouch 2017. 11. 13. 00:00

본문

[ACRANX 오늘의 꽃 이야기]

"오늘 하루는 선물입니다"

11월13일 오늘의 꽃은 “레몬 버베나(Lemon Verbena)”입니다.

(꽃말: 인내)


내가 너를


                                나태주


내가 너를 

얼마나 좋아하는지 

너는 몰라도 된다


너를 좋아하는 마음은 

오로지 나의 것이요

나의 그리움은 

나 혼자만의 것으로도 

차고 넘치니까


나는 이제 

너 없이도 너를 

좋아할 수 있다



레몬 버베나(Lemon Verbena)는 쌍떡잎식물 통화식물목 마편초과로 남미 칠레가 원산이다.


유럽에는 1784년 스페인 사람들에 의해 전파되었다. 


낙엽성 관목이며 내한성이 약하지만 4~10℃에서 월동이 가능하므로 

제주도에서는 노지재배가 가능하다. 


키는 1~2m 전후로 자라고 잎은 피침형으로 

길이 7.5~10cm, 폭 1.3~2.5cm 이며 짧은 잎자루가 있다. 



황록색이며 상쾌한 레몬향은 꽃이 필 무렵에 가장 강하다. 


화초로 가꾸어 실내에 두면 상쾌한 레몬 향기를 발산한다.


꽃은 6mm정도로 작은 꽃이 줄기 끝에 총상화서로 피며 향기가 있다. 


꽃색은 연한 분홍색이다. 



향료 채취가 목적일 땐는 향이 가장 강한 개화직전에 배어서 그늘에서 빨리 말린다. 


건조시킨 잎은 향과 풍미가 3~4년동안 지속되므로 저장해 두면 쓰기 편리하다.


잎에서 채취된 에션셜 오일이 향수 비누 화장품의 향료로 사용되어 왔으며 

향기가 좋아 현관 입구나 발코니에 많이 심는다.



목욕재나 포푸리, 배게 속으로도 쓴다. 


요리용으로 잼, 젤리, 쥬스, 후르츠 펀치, 과일샐러드 등에 향신료로 쓰며 

고기나 생선요리에도 향미를 더한다. 


약효도 뛰어나 달여서 허브차로 이용하는데 소화를 촉진하며 

특히 진정, 진경, 이뇨의 효과도 있다. 


[ACRANX 아크랑스]


Celine Dion & Andrea Bocelli_ The Prayer

https://www.youtube.com/watch?v=cjNfkbQr5zc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