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늘의 시 "박노해"의 “행복은 비교를 모른다” 입니다

오늘의 시(詩)

by hitouch 2022. 5. 29. 00:05

본문

[ACRANX 오늘의 시]
"오늘 하루는 선물입니다"
5월29일 오늘의 시는 "박노해"의 “행복은 비교를 모른다” 입니다.

 

행복은 비교를 모른다
      
                  박노해

나의 행복은
비교를 모르는 것
나의 불행은
남과 비교하는 것

남보다 앞섰다고 미소지을 때
불행은
등뒤에서 검은 미소를 지으니

이 아득한 우주에 하나뿐인 나
오직 하나의 비교만 있을 뿐

어제의 나보다 좋아지고 있는가
어제의 나보다 더 지혜로와지고
어제보다 더 깊어지고
성숙하고 있는가

나의 행복은 하나뿐인
잣대에서 자유로와지는 것
나의 불행은
세상의 칭찬과 비난에
울고 웃는것

 

[ACRANX 아크랑스]

 

Mendelssohn_ Adagio in F Major, Op. 53: No. 4

http://www.youtube.com/watch?v=xsSoQDUg-lM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