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늘의 시"박노해"의 “사랑은 가슴에 나무를 심는 것” 입니다

오늘의 시(詩)

by hitouch 2022. 5. 27. 00:05

본문

[ACRANX 오늘의 시]
"오늘 하루는 선물입니다"
5월27일 오늘의 시는 "박노해"의 “사랑은 가슴에 나무를 심는 것” 입니다.

 

사랑은 가슴에 나무를 심는 것

                           박노해 

사랑은 
가슴에 나무를 심는  것 
화분 하나 들여 놓는 것이 아니다 
시들면 바꿀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사랑은 
내 몸속에 나무를 심는 것 
그 사랑 떠나는 날
내 심장이 뽑히고
한 세계가 뽑히고 
깊은 심연에 구멍이 뚫리고
그 구멍 뚫린 어둠 사이로 
은하수가 흐르고
긴 탄식이 흐르는 
아 나는 사랑을 했어라
내 안에 나무를 심었어라
사랑의 나무를 심었어라
그 나무처럼 내가 살고 푸르러지고
그 나무처럼 내가  죽고 메말라가는

사랑은 
내 몸속에 나무를 심는 것 

내가 죽어도 나를 거름 삼아  커나가는 
아,사랑은 내 심장에 나무를 심는 것 

 

[ACRANX 아크랑스]

 

Chopin _ Prelude in E minor, Op. 28 No. 4 (second stage)

http://www.youtube.com/watch?v=9wk5Cnf_kD4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