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늘의 시 "김시천"의 “그릇” 입니다

오늘의 시(詩)

by hitouch 2023. 1. 31. 00:10

본문

[ACRANX 오늘의 시]
"오늘 하루는 선물입니다"
1월31일 오늘의 시는 "김시천"의 “그릇” 입니다.

 

그릇 

     김시천

그릇이 되고 싶다
마음 하나 넉넉히 담을 수 있는
투박한 모양의 질그릇이 되고 싶다
그리 오랜 옛날은 아니지만
새벽 별 맑게 흐르던 조선의 하늘
어머니 마음 닮은 정화수 물 한 그릇
그 물 한 그릇 무심히 담던
그런 그릇이 되고 싶다
누군가 간절히 그리운 날이면
그리운 모양대로 저마다 꽃이 되듯
지금 나는 그릇이 되고 싶다
뜨겁고 화려한 사랑의 불꽃이 되기보다는
그리운 내 가슴 샘물을 길어다가
그대 마른 목 적셔줄 수 있는
그저 흔한 그릇이 되고 싶다

 

[ACRANX 아크랑스]

 

C. Saint-Saëns_ Romance op. 37

http://www.youtube.com/watch?v=dZqklAJHoYU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