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젠하워 법칙(The Eisenhower Method)

아하, 그렇군요!

by hitouch 2017. 8. 16. 08:18

본문

아이젠하워 법칙(The Eisenhower Method) 

미국의 아이젠하워 대통령이 사용했던 방법으로 무작정 일을 하는 것이 아니라,  
일을 먼저 네 가지로 분류한 다음에 처리했다. 

그의 분류는 다음과 같다. 

A. 긴급하면서도 중요한 일 
B. 중요하지만 긴급하지는 않은 일 
C. 긴급하지만 중요하지는 않은 일 
D. 중요하지도 않고 긴급하지도 않은 일  

아이젠하워 대통령은 제일 먼저 
'긴급하면서도 중요한' A를 처리했다. 

그리고 긴급하긴 하지만 중요하지는 않은 C의 경우 '직접 처리하지 않고, 다른 사람에게 위임했다.' 

그리고 중요하지도 않고 긴급하지도 않은 일 D는 처리하지 않고 버렸다. 

문제는 B다. 
지금은 긴급하지 않지만 중요한 일이다. 
이 일은 시간이 지나면 결국 긴급한 일(A)이 되고 만다. 

아이젠하워는 B를 처리하는 데 많은 시간을 쏟았다.  
B는 지금은 긴급하지 않기 때문에 비교적 여유롭게 처리할 수 있었다. 

그러면 좀처럼 긴급하면서도 중요한 A는 발생하지 않는다.  
이게 바로 똑같이 일하면서도 여유로운 아이젠하워 법칙이다.



'아하, 그렇군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말리아 해적에 대처한 나라별 대응  (0) 2017.08.30
손톱깎이  (0) 2017.08.22
생각한 대로 행동하는 것은 더욱 어려운 일이다.  (0) 2017.08.11
라디오  (0) 2017.08.05
배터리  (0) 2017.07.31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