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난 리더의 15가지 관행
1. 바쁘다는 말을 하지 않는다 (They never say they're too busy)
자신의 시간을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잘 안다.
2.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They put forth solutions as often as they identify problems)
실수를 지적하기보다 그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에 대해 초점을 맞춘다.
3. 배움을 멈추지 않는다 (They never stop learning)
과거와 현재로부터 늘 배우려고 노력한다.
4. 구성원들에게 관심을 기울인다 (They give you their full attention)
지금 이 순간의 중요성을 알고 집중한다.
5. 계획을 세우지만 거기에 구속받지 않는다 (They have a plan, but they're willing to deviate from it)
목표 달성을 위한 로드맵으로서 계획을 세우지만 거기에 연연하지 않고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대응한다.
6. 시간을 지킨다 (They're punctual)
약속한 시간을 철저히 지킨다.
7. 일과 중 소셜미디어에 빠지지 않는다 (They stay off social media during the day)
일과 오락을 확실히 구분한다.
8. 친구가 많다 (They have lots of friends)
개인적, 업무적으로 인간관계의 중요성을 잘 안다.
9. 열린 마음을 가지고 있다 (They are open-minded)
자신이 결코 완벽하지 않다는 것을 인정하고 다른 사람의 조언을 겸허히 받아들인다.
10. 비판하기보다 도움을 준다 (They offer to help rather than criticize)
이미 일어난 실수를 비판하기보다 도울 수 있는 방법을 찾는다.
11. 자신의 행동에 책임을 진다 (They take responsibility for their actions)
자신의 행동과 그 결과에 대해 기꺼이 책임을 지는 모습을 보인다.
12. 성공에는 운이 작용한다는 것을 안다 (They realize success is part luck)
마음속에 큰 그림을 가지고 최선을 다한다.
13. 거절당하는 것을 개인적인 감정으로 받아들이지 않는다 (They don't take rejection personally)
비즈니스는 어디까지나 비즈니스일 뿐. 개인적인 감정으로 받아들이지 않는다.
14. 의견을 수렴하는 데 시간을 쓴다 (They take their time to form a opinion)
구성원들의 의견을 끌어내고 이를 수렴하려고 노력한다.
15.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다 (They don't waste their time)
시간이야말로 가장 소중한 자원임을 인식하고 허투루 쓰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