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늘의 시 "류시화"의 “내가 좋아하는 사람” 입니다

오늘의 시(詩)

by hitouch 2023. 1. 24. 00:10

본문

[ACRANX 오늘의 시]
"오늘 하루는 선물입니다"
1월24일 오늘의 시는 "류시화"의 “내가 좋아하는 사람” 입니다.

 

내가 좋아하는 사람 

                    류시화

내가 좋아하는 사람은
나뭇잎의 집합이 나뭇잎들이 아니라
나무라고 말하는 사람
꽃의 집합이 꽃들이 아니라
봄이라는 걸 아는 사람
물방울의 집합이  파도이고
파도의 집합이 바다라고 믿는 사람
내가 좋아하는 사람은
길의 집합이 길들이 아니라
여행이라는 걸 발견한 사람
절망의 집합이 절망들이 아니라
희망이 될 수도 있음을
슬픔의 집합이 슬픔들이 아니라
힘이 될 수도 있음을 잊지 않는 사람
내가 좋아하는 사람은
벽의 집합이 벽돌이 아니라
감옥임을 깨달은 사람
하지만 문은 벽에 산다는 걸 기억하는 사람
날개의 집합이 날개들이 아니라
비상임을 믿는 사람
그리움의 결합이 사랑임을 아는 사람

 

[ACRANX 아크랑스]

 

Gluck-Sgambati_ Melody from Orpheus 

http://www.youtube.com/watch?v=dR6CGp4WJ6w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