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늘의 시 "나태주"의 “어쩌다 이렇게” 입니다

오늘의 시(詩)

by hitouch 2023. 2. 28. 00:10

본문

[ACRANX 오늘의 시]
"오늘 하루는 선물입니다"
2월28일 오늘의 시는 "나태주"의 “어쩌다 이렇게” 입니다.

 

어쩌다 이렇게 

             나태주

있는 듯 없는 듯
있다 가고 싶었는데
아는 듯 모르는 듯
잊혀지고 싶었는데
어쩌다 이렇게 되었을까

그대 가슴에 못을 치고
나의 가슴에 흉터를 남기고
어쩌다 이 지경이 되었을까

나의 고집과 옹졸
나의 고뇌와 슬픔
나의 고독과 독선
그것은 과연 정당한 것이었던가
그것은 과연 좋은 것이던가

사는 듯 마는 듯 살다 가고 싶었는데
웃는 듯 마는 듯 웃다 가고 싶었는데

그대 가슴에 자국을 남기고
나의 가슴에 후회를 남기고
모난 돌처럼 모난 돌처럼
혼자서 쓸쓸히.

 

[ACRANX 아크랑스]

 

Addison P. Wyman_ Woodland Echoes

http://www.youtube.com/watch?v=4jGfRzRpP30

관련글 더보기